쓸데없는 개인레슨/개인레슨의 목적 > SN 축구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N축구레슨 작성일15-01-28 10:19 조회2,270회 댓글0건

본문

* 개인 레슨이야?? 단체 훈련이야??

 

개인 레슨의 목적

 

개인 레슨은 현재 소속 팀에서 팀 지도자가 선수 개개인의 상황이나 컨디션 등을 고려한 훈련들을 제공해 주는 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팀에서 받기 힘든 현재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훈련 프로그램이나 컨디셔닝(conditioning) 등을 집중적으로 제공 받아야 한다.

 

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훈련 제공을 위해선 레슨 전에 여러 형태의 훈련 테스트는 기본이며 그 선수와 또 그의 부모님과 많은 상담을 해야 한다. 경기장 밖에서 부모님이 느끼는 자녀의 모습. 또 자신이 느끼는 경기장 안에서의 모습 등등. 자신이 부족한 것은 자신이 제일 잘 안다. 그러니 여러 상담을 통해 그런 부분들을 선수와 또 부모님과 얘기하고 선수 본인이 그러한 훈련을 진정 필요로 하고 원한다고 말할 때 비로소 그 훈련은 가장 효과적인 결과로 나타난다. (내가 레슨 하는 아이들 중엔 수원, 일산, 충북 이런 곳에서도 온다. 또 혼자 이 먼 곳이 오기도 한다. 왜겠는가? 물론 지도가 좋은 것도 있겠지만? 본인이 진짜 잘하고, 열심히 하고 싶다고 내뱉은 그 말은 아이들로 하여금 이러한 동기부여와 열정과 책임감을 가져오게 한다.)

 

종종 레슨 코치들의 훈련을 보고 듣자면 여러 선수들 다 모아놓고 드리블 시키고 패스트레이닝 시키고 2131조 기본기 시킨다. 그래 이런 훈련 필요하긴 하다. 그런데 왜 여기까지 와서 저런 훈련을 하고 있지? 그 선수만의 필요한 훈련 프로그램이 없다. 팀에서도 하던 훈련 아니면 그냥 단체로 하는 그런 훈련 그냥 의미 없이 디테일한 코칭 없이 그냥 그대로 가져다가 훈련시키는 거다. 나라면 돈이 아깝다.

 

필자는 고효율”, “하이브리드??”, “가격대비 최상등 이런 말들을 좋아한다, 레슨 해봐야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이다. 우리 이 시간을 좀 더 개인에게 고효율”, 가격대비 최상으로 써보자. 남 기본기 하는 거에 볼 던져주고 있을 시간이 없다. 이 아까운 레슨 시간에 말이다.

 

-SN 축구레슨-

 

 

 

선수 개인훈련

e10f93e3be1f0b9ccac3191f9fdcaa76_14224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즈컴즈